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머먹지(맛집추천,맛을찾아서)

마늘쫑김밥 초간단도시락 이색김밥 쉬운김밥 김밥재료초간단

반응형

물리지 않는 김밥 오이도 필요 없고 부추도 필요 없고 시금치도 필요 없어!! 마늘종으로 해바!! 개운한 맛과 새콤달콤도 느껴져! 이색김밥 소개 해 드릴게요. 일주일 김밥해결!

 
매일 도시락을 준비하면서 좀 간편하고 쉬운 아침준비를 위해 만들어 봤어요
미리 만들어 놓으면 일주일 매일 김밥을 먹을 수 있어요.
밥도 미리 올리브오일을 넣고 밥을 짓고 냉장고에 일주일분을 넣어 놓으시면 됩니다.
다이어트나 혈당조절을 위해서는 냉동밥보다 냉장밥이 더 영양면에서 좋다는군요. 굳이 냉동하지 마세요
저항성 전분은 1-4도 사이에 더욱 활성화된다네요.
 

마늘쫑김밥 재료

먼저 오늘의 주인공 마늘종을 만들어 놔야겠죠.
💗마늘종무침 만들기
1. 마늘종을 뜨거운 물에 소금 한소끔 넣고 데친다.
2. 찬물에 씻어내고 채반에 물기를 걸러낸다
3. 새콤달콤을 위해 고추장, 고춧가루, 참치액, 물엿(올리고당), 마늘, 깨소금, 참기름, 식초
기호에 맞게 넣어서 버무린다.
4. 하루 숙성되면 더욱 맛이 깊어진다
 
 
 

마늘쫑김밥 재료

💗어묵볶음
매콤한 맛을 즐기는 저는 청양고추를 잘게 다져서 넣었어요. 매운맛에 끝판입니다.
1. 어묵을 물에 데친다
2. 물기를 뺀 어묵을 올리브오일, 간장, 참치액(조금씩) 올리고당, 고춧가루, 깨소금, 청양고추 다진 거
3. 꼬들꼬들할 때까지 볶는다.
 

마늘쫑김밥 재료

💗 당근재료
당근은 김밥에 많이 넣을수록 맛있어지지요?!
1. 당근을 채를 썬다 (저는 다이소 채칼로 하니 너무나 이쁘고 길게 각이 잘 잡히네요)
2. 기름 듬뿍 볶는다..... 살짝
 
 

마늘쫑김밥 재료

💗햄은 아무거나....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되고요.
1. 건강하게 먹기 위해 저는 뜨거운 물에 데치고 볶아두었습니다.
아무 양념하지 않기!!
 
 

마늘쫑김밥 재료

💗단무지
요즘 단무지가 여러 가지 참 많이 나오는데요 
치자단무지는 더 아삭하고 맛이 깊어요.
 
 

마늘쫑김밥 재료

자~~ 요래 뽀다구는 안 나지만 미리 요래 준비를 해 두니까
아침에 한 줄 싸서 출근을 하면 아삭아삭 매콤 새콤 든든한 한 끼가 되네요
 
 

마늘쫑김밥 재료

요렇게 만 해도 꽉 찬 재료죠?~!
 
 

마늘쫑김밥 재료
마늘쫑김밥 재료

계란지단은 미리 해 놓으면 잘 상하니까 저는 뺀 거예요 
계란을 넣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고요... 이렇게 준비를 해 두면 일주일이 편해지더라고요!! 
여러분도 오늘 맛있는 마늘종 김밥 만들어보세요

마늘쫑김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