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스마트폰 잠금해제를 해야 할 일이 간혹 생길 때가 있지요. 가족이 사망하거나 가출, 행방불명등 필요서류와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계정으로 잠금 해제하기
◈삼성 계정으로 잠금 해제 가능한 필수 조건
① 스마트폰이 네트워크(LTE, WI-FI)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② 사용자가 삼성 계정에 가입되어있는 경우
③ 원격 잠금해제 기능이 켜져 있는 경우 (※ 설정→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내 디바이스 찾기 > 이 휴대전화를 찾을 수 있도록 허용 > '원격 잠금해제' 활성화)
④ 스마트폰에 삼성 계정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 '원격 잠금해제' 기능이 설정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아래 삼성 계정을 통한 잠금 해제가 불가합니다.
◈삼성 계정으로 디바이스 잠금 해제
※ 잠금 설정된 휴대폰이 네트워크에 연결된 경우, PC나 다른 휴대폰으로 https://smartthingsfind.samsung.com ▶ 접속하여 잠금 해제가 가능합니다. (※일부 모델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잠금 해제를 위한 '삼성 계정 비밀번호 입력 '
⑤ 잠금 해제 완료 (휴대전화의 화면 잠금 방식이 모두 삭제됩니다.)
갤럭시 A8 2016 이후 출시 모델부터 패턴, 지문, PIN 등을 분실하신 경우 서비스센터 또는 삼성 스토어로 방문하여 스마트폰 전체 초기화를 하셔야 합니다.
※ 비밀번호 분실로 인한 스마트폰 전체 초기화 시 연락처, 사진, 동영상, 문서, 어플 등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삼성 계정 ID 또는 패스워드 찾기
https://smartthingsfind.samsung.com ▶ 접속하여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해 주세요.

① 로그인
② ID 찾기 또는 비밀번호 찾기
③ 성, 이름,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 입력하여 확인
◈서비스센터 및 삼성 스토어 & 모바일샵에서 스마트폰 초기화 하기(방문 시 준비 서류 안내)
삼성 계정으로 스마트폰 잠금 해제가 안될 경우 서비스센터 및 삼성 스토어, 모바일 샵에서 모델 및 OS에 따른 '초기화 및 잠금 해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구글의 강화된 보안 정책으로 인해 안드로이드 8.0(오레오) OS 이상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초기화를 통해서만 제품 사용이 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 초기화 시 저장된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 단 갤럭시 S6/ S6 Edge 등 안드로이드 7.0(누가) OS 이전 출시 제품은 잠금 해제 가능
◈서비스센터 및 삼성 스토어, 모바일 샵에서 잠금 해제는
안드로이드 8.0(오레오) OS부터는 구글의 강화된 보안으로 전체 초기화만 가능합니다.
(단, 갤럭시 S6/ S6 Edge 등 안드로이드 7.0 (누가) OS 이전 출시 제품은 잠금 해제 가능)
Smartthingsfind.samsung.com으로 잠금해제가 안될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 및 갤럭시 컨설턴트가 상주하고 있는 삼성 스토어 & 모바일 샵에서도 모델 및 OS에 따라 '잠금 해제 및 초기화'가 진행되며 방문 전 아래의 필요한 서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센터 방문 시 필요한 서류(명의자&대리인)
신분증과 통신사 발행 서류 확인 후 모델 및 OS에 따라 잠금 해제 또는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 필요한 모든 서류는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 서류만 유효합니다.
※ 제출한 서류는 확인 후 고객께 반환하거나 고객 요청 시 바로 파쇄합니다.
※ 통신사 발행서류 - SKT : 이용계약등록사항증명서, K T : 가입원부증명서, LG U+ : 가입사실확인서(모델/일련번호 포함 본)
※ 갤럭시 Z 폴드 4/플립 4에서 USIM과 eSIM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통신사가 달라도 USIM 또는 eSIM에 해당하는 통신사 1곳에서만 서류를 발급해 주세요.
명의자 | 의뢰인 | 준비 서류 | 비고 |
(센터 방문인) | |||
명의자와 의뢰인이 동일할 경우 | 방문자 신분증, 휴대폰, 잠금 해제용 통신사 발행 서류 | 개인정보수집 동의 시 이통사 ARS 확인 후 초기화 | |
※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는 법률에서 정하는 법률행위 무능력자로 법정대리인 확인 후 처리 | |||
미성년자 | 부모 | 방문자 신분증(부모), 휴대폰, 잠금해제용 통신사 발행 서류, 주민등록등본(가족관계를 확인하는 서류는 등본이 기본) | 법정대리인, 친권자가 방문해도 가능 |
명의자 | 대리인 | 위임장(원본, 인감날인 필수), 명의자 인감증명서(원본), 방문자 신분증, 휴대폰, 잠금 해제용 통신사 발행 서류 | 20세 이상 |
(성인) |
잠금 해제용 통신사 발행서류, 사망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 방문자는 법정대리인 또는 직계가족에 한 함.
개통을 해지한 단말의 실사용자가 명의자 본인이고 통신사에서 해지 서류 발급이 가능하다면 해지 서류, 신분증 지참
※ 본인 휴대폰에 한 함. 해지 서류는 통신사별 명칭이 다를 수 있음.
잠금 해제용 통신사 발행서류, 관할 경찰서장 직인의 증빙 서류(수사 협조 요청서 등),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 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 방문자는 법정대리인 또는 직계가족에 한 함.
미개통향 단말기(개통을 하지 않은 기기)
개통 후 명의자가 신분증 지참
※ 개통 불가 시 미개통 상태 확인 후 전체 초기화 함.
개통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Wi-Fi/블루투스 전용 태블릿 단말기의 잠금 해제 요청 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확인
※ 방문자와 접수 고객 정보가 동일 시 개인정보 수집 동의 받은 후 전체 초기화 함.
'아이템 리셋(상품리뷰,추천) > 가이드가필요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S 펜(PEN) 작동오류 연결오류 오작동원인 해결 (0) | 2023.04.29 |
---|---|
삼성스마트폰 갤럭시 기기 이상으로 자가점검및 최적화 (0) | 2023.04.29 |
갤럭시 스마트폰화면녹화 z플립캡처 너무나 쉬운방법 스크롤캡처 (0) | 2023.04.23 |